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초등학력 인정 과정 입학식 성황리 개최

새로운 배움의 시작, 16명의 학습자 꿈을 향한 첫걸음 내딛어

이정욱 기자

2025-03-10 21:29:40

 

 

 

 

[세종타임즈]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3월 10일 세종문해교육센터에서 초등학력 인정 과정 입학식을 개최하며, 새로운 학습자들의 배움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는 초등학력을 취득하기 위해 도전하는 16명의 학습자가 참석해 새로운 배움의 시작을 함께했다. 학습자들은 가족과 선배 학습자들의 격려 속에서 배움의 열정을 다지며, 앞으로의 학습 과정에 대한 기대를 나눴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세종글꽃학교 초등학력 인정 과정은 학습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한 본 과정은 단순한 기초 한글 교육을 넘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 금융 이해, 기초 영어 등 실용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자들이 더욱 자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학습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재와 학습 교구를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기존 졸업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현장체험학습 과정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입학식에서 81세 최고령 입학생인 대균덕 학습자는 “늦은 나이에 배움을 시작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배우며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남궁 영 원장은 “배움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세종시의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도 계속될 것임을 강조했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020년부터 세종시 문해교육센터로 지정돼 세종글꽃학교 외에도 다양한 문해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5년에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사업을 추진하며, 한글문화도시로서의 세종시 정체성을 더욱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초등학력 인정 과정 추가 입학 신청이 오는 5월 12일까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평생교육팀(☎ 070-4217-56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