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 VR 기기 대여 사업 지속 운영

학생들의 체험 중심 안전교육 활성화

이정욱 기자

2025-03-07 08:57:57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이 학생들의 체험 중심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해 가상현실(VR) 기기 대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세종시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직접 VR 기기를 활용해 보다 현실감 있는 안전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안전체험교육원이 보유한 VR 장비는 총 47대로, ▶건물 내 화재 상황별 탈출 방법 ▶선박사고 발생 시 탈출 방법 ▶생활 속 미세먼지 안전 수칙 등 3가지 교육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위기 상황을 가정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재난 대처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R 장비 대여 신청 접수는 2025년 3월 24일부터 3월 28일까지 받을 예정이며 신청 학교는 최대 2주 동안 장비를 대여할 수 있다.

 

대여는 회차별 최대 3개교 15대까지 가능하며 대여는 매주 금요일 반납은 다음주 목요일에 이루어진다.


고혜정 안전체험교육원장은 “VR을 활용한 안전교육은 학생들이 실제 위기 상황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하며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이번 대여 사업을 통해 학교에서 보다 실질적이고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