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제11기 교육기자단’을 모집한다.
교육기자단은 학교 및 교육 현장의 이야기와 학생·학부모·시민의 의견을 담은 기사를 작성하고, 주간교육뉴스 아나운서 및 리포터로 활동하는 등 세종교육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 대상은 세종시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학부모, 세종시민으로, 언론·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3월 5일부터 17일까지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지원서 자기소개서 모집 분야별 콘텐츠 등을 작성해 담당자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오는 3월 24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소통담당관 교육기자단 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교육기자단으로 선발되면 기자증이 수여되며, 취재 활동을 위한 자료 제공, 미디어 장비 및 촬영·제작실 대여, 미디어 연수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학생 기자단은 기자단 활동 및 미디어 연수를 이수할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 진로활동 내용을 기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학부모 및 시민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경비가 지급된다.
또한, 우수 기자에게는 연말 교육감 표창이 수여되며, 우수 기사는 세종시교육청 계간 소식지 ‘세종교육온소식’ 및 공식 소통채널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김혜덕 세종시교육청 소통담당관은 “세종교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할 열정적인 학생, 학부모,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