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5년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모집

강승일

2025-02-25 12:37:41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오는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 평균 물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이다.

군은 행정안전부 평가 기준에 따라 주요 취급품목의 △가격 수준 △위생·청결 △공공성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착한가격업소 인증현판 제공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 △공공요금·화재공제료 지원 △상수도 요금 감면 △언론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영업 중인 외식업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 종사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가맹사업자인 경우는 신청이 제한된다.

신청 방법은 음성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확인하고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지방세 완납 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해 음성군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은 지방물가 안정에 도움을 주고 소상공인에게는 다양한 시책을 지원받을 수 있는 만큼 개인서비스업종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착한가격업소 총 27개소 중 작년 하반기 지정업소 3곳을 제외한 24개소를 대상으로 3월 21일까지 일제 정비를 추진해 운영의 내실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