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5년도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업소 모집

관내 일반 및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주 대상

강승일

2025-02-18 07:35:17




예산군청전경(사진=예산군)



[세종타임즈] 예산군이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규 참여 업소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 식중독 예방, 소비자의 음식점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다.

신청 업소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을 통해 기본 5항목, 일반분야 33항목, 공통 분야 6항목 등 총 3개 분야 총 44항목에 대한 현장 평가 및 그 결과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등급을 부여받게 된다.

선정 업소는 군으로부터 △위생용품 지원 △2년간 출입 검사 면제 △군청 누리집 게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되며 식약처 및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 게시되고 등급에 따른 현판을 제공받는다.

위생등급제 신청은 영업자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접속 후 통합민원상담란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군청 교육체육과 위생팀으로 신분증과 영업신고증 사본을 지참해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최재구 군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를 통해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 및 안전한 외식 문화가 조성되고 이용객 증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영업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