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보은군은 민원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QR코드 및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민원만족도 조사는 기존 방문민원인 및 우편을 통해 설문지를 이용한 방법에서 벗어나 온라인 조사로 진행한다.
민원실과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만족도 조사 QR코드를 부착해 민원인이 직접 설문에 응답하는 방식과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은 민원인에게 설문조사 링크를 발송해 응답받는 방식을 병행할 예정이며 전문기관에 위탁해 진행하게 된다.
설문 내용은 △공무원의 민원 응대 태도 △업무 처리의 공정성 및 신속성△민원실 환경의 편리성 △민원서비스의 전반적인 만족도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조사는 분기별로 집계하고 연말 최종보고를 바탕으로 민원인 불편 사항과 요구사항을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민원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나경 민원과장은 “올해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전문기관에 위탁해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조사 결과를 반영해 고품격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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