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합동 평가에서 ‘나’등급 획득

이정욱 기자

2025-02-06 06:53:08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실시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7개 행정기관(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기반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한 결과이다.

 

평가 항목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으로 구성되며, 종합점수에 따라 가~마등급을 부여한다.

 

세종시는 2024년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과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지난해 ‘다’등급에서 ‘나’등급으로 한 단계 상승하며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기관장과 시민 간의 적극적인 소통 활동, 민원담당 공무원의 신속한 민원 처리,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편의 제공과 민원담당자 보호조치 강화 등의 노력도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서종선 민원과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민원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