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25년 인구감소지역 대응위원회 개최

강승일

2025-02-03 08:51:28




청양군, 2025년 인구감소지역 대응위원회 개최



[세종타임즈] 청양군은 지난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5년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라 청양군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인구감소지역 시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심의 자리로 위원장 김기배를 포함한 위원 15명이 참석했다.

청양군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을 변경하고 2024년도 인구정책에 관한 추진 실적을 점검했으며 2025년도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25년도 인구감소지역대응 시행계획은 △생활인구 확대를 통한 인구 활력 증진 △지역자원 기반의 특화형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가치 재창조를 위한 지역인재 양성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거점형 생활환경 조성 등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수립되며 청양군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인구감소지역 기업지원 특례보증, 충남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운영, 근로자 주거 문화공간 건립 등 지역자원 기반의 특화형 지역 일자리 창출에 관한 사업들이 논의됐다.

청양군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는 인구감소위기 대응을 위한 정책, 인구 유입촉진 및 인구 유출 방지에 대한 논의와 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기배 위원장은 “인구 감소 문제는 우리 군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과제이며 위원회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지역 주민과 관계 부처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도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