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는 24일 의원 연구모임의 정책연구용역 심의를 담당할 심의위원 5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심의위원은 ▷김현옥·이현정 세종시의회 의원 ▷김성표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 ▷조을생 한국환경연구원 기획조정실장 ▷허문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의 임기는 2025년 2월 1일부터 2027년 1월 31일까지 2년이다.
심의위원회는 앞으로 의원 연구모임의 정책연구용역 과제에 대해 필요성, 구체성, 타당성 등을 심의하고, 연구용역비의 배분 및 조정의 적정성 여부를 검토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임채성 의장은 위촉식에서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의원 연구모임의 연구 결과물이 세종시 현안 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나아가 세종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의위원회는 지난해 9월 제정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활동 지원 조례」에 따라 구성된 것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의원 연구모임의 정책연구용역 심의를 시작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세종시의회는 정책연구 활동의 내실화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과 정책 개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성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