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논의 환영…국민주권 강화와 국가균형발전 기대

이정욱 기자

2025-01-14 15:37:48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는 1월 1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 ‘국회세종의사당과 국민주권의 공간적 전개’ 토론회를 환영하며,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논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과정에서 국민주권 철학의 가치를 구현하고, 국민소통과 참여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회세종의사당건립위원회 주최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의회 소속 안신일, 김재형, 김현미, 김효숙, 여미전, 유인호, 이순열, 상병헌, 김영현, 이현정 의원을 비롯한 의회사무처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해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논의에 힘을 보탰다.

 

참석자들은 발제와 질의응답을 통해 국회세종의사당이 시민 주권을 강화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주요 발제자와 토론자들은 국민주권 철학의 공간적 구현, 세종의사당의 상징성과 역할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토론회에 참여한 전문가와 관계자들은 국회세종의사당이 단순한 물리적 건축물이 아니라 국민과 국회 간 소통 허브로 거듭나야 하며, 이를 통해 시민 주권을 강화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임채성 의장은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은 대한민국의 균형발전과 국민주권 강화를 위한 중대한 전환점”이라며, “세종시의회는 이 역사적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이번 토론회가 국민, 전문가, 정책 결정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회세종의사당의 미래를 설계하는 귀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국회세종의사당이 국가균형발전의 가치를 담은 상징적인 건물로 조속히 건립되길 바란다. 세종시민과 함께 이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