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아산시가 2024년 이후 주택관리사 자격을 취득한 관리사무소장들을 대상으로 ‘주택관리사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령의 주요 개념 △현장의 보람있는 관리 요령 △각종 문제의 효과적인 대응 요령 등이다.
‘관리 요령’ 편에서는 직원 채용, 급여, 공고문 작성, 입주민 관리, 소장의 직무 윤리 등 아직 현장에 배치되지 못한 주택관리사들을 위해 단지 적응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택관리사는 “행정기관과 주택관리사 단체 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더 자주 교육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주택관리사 직무교육 외에도 매월 입주자대표회를 대상으로 한 운영·윤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1차 교육은 1월 21일에 아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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