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농업기술센터, 지도직 공무원 강의기법 교육

16~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려

강승일

2025-01-13 08:06:04




청양군청전경(사진=청양군)



[세종타임즈]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영농 신기술 보급 및 지도직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기법 향상 연수를 오는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농업 현장의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지도직 공무원 전원이 참여할 예정으로 체계적 강의 및 발표 기법, 효과적인 교육자료 작성, 농업인 맞춤형 교육 전략 등이 포함되며 벼, 고추 등 주산 작목 중심 고품질 재배 기술과 방울토마토 등 스마트농업을 중심으로 새로워진 농업정책 등에 대해 알리는 등 참여자의 강의 역량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데 초첨을 맞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 영농 여건과 기상변화 및 농업현장의 주요 문제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해결책도 다루고 농업 현안 사항을 중심으로 새로운 농업 기술 및 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 보급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오는 2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하루 2개 면씩 5일간 진행되며 이와 연계해 칠갑마루 품목 특화교육, 농업인대학 스마트농업과정, 친환경 인증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으로 군은 다양한 계층의 농업인을 위한 집합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