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 세종소방서 방문해 소방공무원 격려

소방안전대책 추진상황 점검 및 현장 소통 시간 가져

이정욱 기자

2024-12-29 10:56:20

 

 

 

 

[세종타임즈] 세종소방서는 27일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이 세종소방서를 방문해 소방안전대책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소방공무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 해 동안 재난사고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기동 차관은 세종소방서 어진119안전센터에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신속기동팀의 전기차 화재진압 장비를 직접 살펴보며 현장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이어진 대화 시간에서는 소방공무원들이 아파트 지하주차장 등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현장에서의 화재진압 문제 등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며, 안전한 소방활동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소방공무원들은 내년에도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각종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고,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고기동 차관은 “국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노력하시는 소방관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재난 현장에서 여러분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잊지 말고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상진 세종소방서장은 “소방업무에 대한 깊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고기동 차관님께 감사드린다”며 “세종소방서 전 직원이 겨울철 재난사고 없는 안전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