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의장, 충청권 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간담회 참석

대회 성공 개최와 충청권 메가시티 발전 의지 강조

이정욱 기자

2024-12-10 14:26:12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개최 의지 밝혀


[세종타임즈]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은 12월 10일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열린 충청권 4개 시·도 의회의장 간담회에 참석해 대회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충청권 4개 시·도가 협력하는 자리로, 강창희 조직위원회 위원장이 주관했다. 각 시·도의 의회 의장들은 대회 준비 현황을 공유하고, 주요 의제를 논의하며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임채성 의장은 간담회에서 세종시의 대회 준비 상황을 설명하며, “세종시는 대회를 위해 실내체육관과 수영장 건립을 계획했지만 아쉽게도 무산됐다”면서도 “탁구 경기와 폐회식을 철저히 준비해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행정수도 세종의 위상을 세계 대학생들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임 의장은 충청권 4개 시·도가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협력해온 점을 언급하며,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광역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국제대회를 유치한 역사적인 사례”라며 “충청광역연합의회와 충청광역연합도의 출범을 앞둔 시점에서, 대회의 성공은 충청권이 하나로 뭉치는 상징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이번 대회를 발판 삼아 충청권이 메가시티로 발전하는 추진력을 얻게 되기를 바란다”며 충청권의 지속적인 발전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충청권 4개 시·도가 공동으로 준비하고 있는 대규모 국제 스포츠 행사로, 지역 간 협력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대회 성공을 위한 충청권의 단합된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