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청년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최우수상 수상

청년 취업 지원 우수사례로 고용노동부 장관상 영예

이정욱 기자

2024-12-10 09:07:58

 

 
세종청년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장관상 수상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세종청년센터가 12월 5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행사에서 2024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자리로, 청년 취업지원 정책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정책 제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청년센터는 미래내일 일경험과 청년도전지원사업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며, 청년 취업 지원 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최우수상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진로탐색 교육 과정에서 진행된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사례로 수상하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 청년들이 기업 현장을 직접 탐방하고 직무를 경험하며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한 참여자가 이 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어낸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려상은 2023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이 교육을 통해 진로를 재설계하고 목표를 향해 적극적으로 탐색 활동을 수행한 결과,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뒤 취업과 함께 삶의 변화를 이룬 성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세종청년센터의 사례는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우수사례 참여 수기집 및 결과 자료집에 포함되어 전국적으로 공유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세종청년센터가 진행한 맞춤형 서비스와 전문 교육, 취업 지원의 효과적인 접근법이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청년센터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처한 다양한 상황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취업 지원과 전문적인 진로 설계를 돕는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청년 지원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세종청년센터가 지역 청년들을 위한 든든한 지원체계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