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중·고·각종·특수학교 교감, 교사,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등 교육공무원 평정 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교원평가제도와 평정 방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교원평가의 공정성을 높이며, 근무성적평정 및 선정자료 작성 프로그램을 보급함으로써 인사업무의 효율성과 학교업무 경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는 대전시교육청이 공정하고 투명한 교원 인사행정을 실현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설명회에서는 교원평가제도의 주요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며, 교원들의 평가와 평정 과정이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근무성적평정 및 선정자료 작성 프로그램 활용법을 배우며 실제 인사업무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교원인사 정책과 관련한 소통의 장으로 기능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이러한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청렴하고 공정한 교원 인사행정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
조진형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 구현과 청렴한 인사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인사업무에 대한 사전 홍보와 예측 가능한 인사자료 제공을 강화하여 교원이 만족하고 학교 교육력이 향상되는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교원평가 및 평정 업무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한편, 교원 인사행정의 신뢰를 강화하며 대전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