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12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 운영

그림책 중심의 특별 코너로 독서 흥미 유도

염철민

2024-12-10 08:19:01

 

 
대전광역시청전경(사진=대전시청)


[세종타임즈] 대전 한밭도서관은 시민의 독서 영역을 확장하고 책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서가 추천하는 ‘12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그림책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전 세대가 함께 읽을 수 있는 책들을 선보인다. 큐레이션은 △세계 그림책 여행 △이달의 그림책 작가 △그림책이라는 세계 등 세 가지 테마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계 그림책 여행’ 코너에서는 세계적으로 실험성과 독창성을 인정받는 폴란드 그림책 12권이 소개된다. 폴란드의 독창적인 그림책은 이야기뿐만 아니라 예술적 표현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의 그림책 작가’ 코너는 작은 생명과 자연에 대한 다정한 시선을 담은 작품으로 잘 알려진 백유연 작가의 그림책 5권을 선보인다.

 

이 코너를 통해 독자들은 작가의 따뜻한 메시지를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림책이라는 세계’ 코너는 ‘온고지신’의 정신을 담아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그림책 12권을 선정했다. 이 코너에서는 옛것을 익히고 새것을 배우는 전통문화의 중요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준비되어 있다.

 

김혜정 한밭도서관 관장은 “북큐레이션은 특정 주제에 맞는 책들을 엄선하여 책과 사람을 연결하는 서비스”라며 “흥미진진한 그림책 세계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북큐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한밭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12월 북큐레이션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그림책을 좋아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과 함께 그림책의 매력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