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린이 승강기 손끼임 예방 교육 실시

내년 2월까지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안전 캠페인

이정욱 기자

2024-12-10 07:27:11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협력해 10일부터 내년 2월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손끼임 예방 스티커를 배포하고, 승강기 안전 이용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승강기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승강기 이용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승강기 사고의 위험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이용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는 이달 동안 4곳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260명의 재원 아동을 대상으로 시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에서는 승강기 내부 모서리에 손끼임 방지용 보호구역 스티커를 부착하고, 어린이가 승강기 탑승 시 이 보호구역에 위치하도록 유도해 출입문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승강기 손끼임 방지 스티커는 보호구역을 시각적으로 명확히 표시해 어린이들이 안전한 위치를 인식하고, 승강기 출입문이 열리고 닫힐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과 교육은 이달 시범 운영을 거친 후 관내 공동주택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승강기 이용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

 

류제일 세종시 시민안전실장은 “승강기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예방 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안전한 승강기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승강기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