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상하수도사업소,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

지속가능한 성장과 친환경 물 관리 실천 의지 밝혀

이정욱 기자

2024-12-09 07:47:53

 


 

 

 

 


[세종타임즈] 세종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안전과 품질로 보장된 세종의 맑은 물’을 비전으로 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선포했다.

 

상하수도사업소는 9일 조치원 복합커뮤니티센터 소강당에서 이동윤 소장을 비롯한 전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상하수도사업소가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하는 경영 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히는 자리였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상생과 안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책임 이행,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실현을 주요 목표로 제시했다. 이 중에서도 물 자원의 효율적 관리, 에너지 절약, 환경오염물질 저감 등의 과제를 중심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보전을 실천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속 가능한 물 관리의 모범을 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동윤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는 우리 사업소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며 “조직 전반에 ESG 경영의 가치를 내재화하고 이를 실천하여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포식에서는 ESG 경영 실현에 대한 전 직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역량 강화와 윤리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친환경 경영 실천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조직 전반에 이를 반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ESG 경영 선포를 계기로 세종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친환경 물 관리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실천 방안을 구체화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모범적인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