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5학년도 수능 성적 통지 시작

1만3466명 대상 성적통지표·성적증명서 발급 절차 안내

염철민

2024-12-06 09:06:24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12월 6일 오전 9시부터 관내 35개 시험장에서 치러진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13,466명에 대한 성적 통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능 성적은 성적통지표와 성적증명서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단순 성적 확인 용도로 제공되는 성적통지표는 수험생이 응시원서를 제출한 곳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재학생 및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타 시·도 졸업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는 대전시교육청에서 성적통지표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시험편의제공대상자인 재학생은 원서를 접수한 시교육청이 아닌 재학 중인 학교에서 성적통지를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졸업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 등 재학생 외 수험생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개인 인증 후 성적통지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도록 절차가 개선되었다. 이에 따라 접수처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성적 확인이 가능하다. 자세한 방법은 대전시교육청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적통지표를 직접 수령하려는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응시원서 접수처에 방문해 성적표를 교부받을 수 있다. 직계가족이 대리 수령을 할 경우, 수험생 신분증과 수험표 외에도 가족관계를 증명할 서류와 대리수령인의 신분증을 추가로 지참해야 한다.

 

공식적인 성적증명 용도로 사용 가능한 성적증명서는 성적증명서 발급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수험생 본인의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재학생은 12월 9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202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자는 2024년 12월 31일부터 2025년 1월 3일 사이 대학에서 정한 기간에 원서 접수를 해야 한다. 정시모집 전형은 2025년 1월 7일부터 2월 4일까지 진행되며, 각 대학은 2025년 2월 7일까지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조진형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들은 통지된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본인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교와 학과를 선택하고, 각 대학의 정시모집 요강을 숙지해 수능 반영 영역과 점수 등 변수를 고려한 전략적인 지원 계획을 수립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수능 성적통지와 관련한 절차를 원활히 진행하며, 수험생들이 이후 대입 일정에 차질 없이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