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

‘작은 손길, 큰 변화’로 기부 문화 확산 도모

강승일

2024-12-04 12:25:06

 

 
‘작은 손길, 큰 변화’ 공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실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 활성화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작은 손길, 큰 변화’ 공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를 12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부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소액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주시는 최근 실시한 고향사랑기부금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소액 기부를 희망하는 기부자와 결정세액 10만원 미만의 저연차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기부를 유도하고자 한다.

 

이벤트는 공주시에 5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90명에게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공주시는 2025년에도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영구치 치료비 지원 사업과 고향에 거주하는 부모님의 이불 빨래 대행 사업이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추가 사업을 발굴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속 가능하고 의미 있는 제도로 자리 잡도록 할 방침이다.

 

김진용 공주시 미래전략실장은 “기부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공주시 고향사랑기부제의 방향성을 명확히 설정하고,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번 이벤트가 공주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주시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기부 문화를 확산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로 나아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