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시는 4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대전시정 10대 뉴스’를 선정하기 위한 시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는 한 해 동안 대전시가 거둔 주요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성과를 발굴하고 대전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투표 대상은 올해 대전시가 이룬 20건의 주요 성과로, ‘도시브랜드 빛났다’, ‘대전투자금융 주식회사 출범’, ‘도시철도 2호선 착공’, ‘베이스볼 드림파크 완공 눈앞’, ‘꿈씨 패밀리 꿀잼대전 높이다’ 등이 포함됐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투표는 대전시 이벤트 홈페이지, 시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된다. 시민들은 후보 성과 중에서 자신이 공감하거나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3건을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대전시는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투표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장호 대전시 대변인은 “대전시의 올 한 해 성과를 돌아보면 일류 경제도시로 도약하는 대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를 향한 변화와 발전에 시민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