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또래공감 놀이통합교육 활성화 학부모 특강 개최

245명 참석… 놀이 통한 인성 함양과 창의성 발달 강조

염철민

2024-12-03 14:32:51

 

 
대전교육청, 또래공감 놀이통합교육 학부모 특강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12월 3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또래공감 놀이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대전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또래공감 놀이통합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놀이통합교육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행복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특색 있는 놀이통합교육 운영학교 지원, 학교 놀잇길 조성 사업, 지역사회 연계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 어린이 놀이 크리에이터 UCC 공모전,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가 시간도 경쟁력이다 우리 아이 여가 시간, 건강하게 보내는 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에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부모 245명이 참석했다. 학부모들은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자녀의 여가 시간을 더 건강하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강 강사로 초청된 가족코칭연구소 염은희 소장은 놀이를 통한 가족 간 긍정적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놀이 방법들을 제시했다. 염 소장은 “자녀와 함께하는 협력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사회적 관계 형성 능력을 키우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며, “이 과정에서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가정과 학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놀이를 통해 심신이 건강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이 넘치는 학생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이번 학부모 특강을 통해 놀이가 가진 교육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놀이통합교육의 중요성을 학부모들과 공유했다.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의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