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23일까지 접수

문학·시각·공연예술·전통예술 등 다양한 분야 관내 문화예술단체 대상

강승일

2024-12-02 06:36:16




서산시, 2025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23일까지 접수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2025년도 서산시 문화예술진흥사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문화예술단체의 창작·공연 활동과 향토 문화의 전승·보전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특색있는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동호인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시각, 공연, 전통예술, 청소년 대상 문예활동 등으로 한 단체당 한 사업만 지원되며 총사업비의 2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해당 시스템에 등록 및 회원가입을 완료한 단체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서산시 문화예술과 방문, 메일 우편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누리집 공고/고시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서산시 문화예술과에 문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격, 제출서류 확인 등 자체 심사 후 서산시 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도 1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서산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내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공고문 내 지원 자격과 제출서류 등 안내사항을 자세히 살피신 후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25일 투명한 보조금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서산시 문화예술분야 보조단체를 대상으로 △보탬e 시스템 사용 방법 △보조금 사용 시 유의사항 △지방보조금의 전반사항 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