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9일 인문사회과학대학 회의실에서 “미래형 관광인재 육성을 위한 단계별 진로설계 지원 프로그램”의 전문가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특강에는 국립공주대 재학생 9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전공과 연계된 실질적 채용 정보 제공과 진로 방향 설정을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1부는 관광·레저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권혁진 팀장이 ‘채용 트렌드 및 NCS 활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객실부 오영덕 지배인이 ‘호텔 직무의 이해와 호텔 취업 전략’에 대해 강연하며 호텔 산업 내 다양한 직무와 취업 성공 전략을 공유했다.
특강은 전공 분야에 대한 심화 정보와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참여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관광경영학과 장재협 학과장은 “강의실 교육은 현장과의 소통과 연계를 통해 그 가치가 극대화된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혁신적인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안팎의 융합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국립공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실무 중심의 글로벌 관광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국립대학육성사업과 LINC 3.0 사업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학생에게 다채로운 교육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