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의 날개짓으로 따로 또 같이 펼치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사학습공동체 운영사례 나눔 및 평가회 실시

염철민

2024-11-29 09:10:28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1월 29일 1~3학급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사 학습공동체의 1년간 운영사례 발표 및 2025학년도 운영 준비를 위한 평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사 학습공동체는 15개원의 중심유치원과 21개의 협력유치원으로 구성해 체험학습, 교육활동 행사, 방과후 특성화 활동 등 공동교육과정을 계획하고 협력적으로 운영했으며 교사 학습공동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놀이 중심 교육과정 및 유아모집 등의 연수지원, 워크숍, 3차례의 사례 나눔을 진행했다.

2024학년도 소규모 유치원의 공동교육과정 운영사례로 서로의 유치원 놀러가기, 시장놀이, 인형극 관람, 숲체험, 온라인으로 함께하는 신체놀이, 공동 뮤직비디오 만들기, 가족운동회, 교사 연수 및 수업공개, 교육자료 공유 등 유아와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협력프로그램을 운영해 작은 유치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함께 성장하는 의미 있는 공동교육과정이 운영됐다.

이번 평가회에 참여한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사들은 각 공동체의 우수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자체 평가와 의견을 나누면서 배움과 발전의 시간을 보냈으며 2025학년도를 준비하는 새로운 각오도 다지게 됐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앞으로도 소규모 병설유치원의 교육여건 개선과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병설유치원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