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자산 관리 현장 지원 연수 성료

학교 재산·물품 담당자 160여 명 대상…체계적 자산 관리 방안 공유

이정욱 기자

2024-11-28 09:12:21

 

 
자산 관리 더 체계적으로 자산 관리 현장 지원 연수 성료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정보관 3층 컴퓨터실에서 본청 부서, 직속기관, 각급 학교의 공유재산 및 물품 업무 담당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자산 관리 현장 지원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재산과 물품 관리를 책임지는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공유 자산 관리 방법과 효율적인 물품 관리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산 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각 기관이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자산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으로는 △K-에듀파인시스템 통합자산관리 업무처리 사용자 교육 △자산 등재 사항 확인 및 누락 사항 점검 △전자태그 물품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재물조사 방법 등이 포함됐다. 이 과정을 통해 재산과 물품의 취득부터 처분까지의 모든 과정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체계적인 절차를 교육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유형별로 세분화된 내용과 사례 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진행되어 실질적인 현장 활용도를 높였다.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소규모 그룹 연수로 설계되어 참가자들은 강사와 직접적인 질의응답을 나누며 실질적인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러한 방식은 전달 위주의 일방적 강의와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제공하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중필 세종시교육청 재무행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와 역량이 한층 높아졌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자산 관리와 관련된 실질적인 어려움을 줄이고, 더욱 효율적인 자산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와 교육기관에서 재산 및 물품 관리의 전문성과 정확성을 강화하며, 교육 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