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감사 지원자료 개발

회계업무 지침 제공으로 감사 부담 경감 및 지적사례 예방

염철민

2024-11-28 09:10:11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 종합감사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회계 분야의 지적사례를 방지하고, 유치원의 회계 및 재정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사립유치원 종합감사 도움자료’를 개발해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사립유치원 종합감사 도움자료’는 시설공사계약, 예산·세출, 급여, 유치원운영위원회 업무 등 회계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자료는 유치원이 종합감사를 준비하고 회계 운영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자료는 유치원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누리집의 ‘과별홈페이지/운영지원과/공개자료실’에 게시되어 있다. 이를 통해 사립유치원은 감사 준비와 회계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019년부터 사립유치원 종합감사를 실시해 왔으며, 유치원 현장에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회계 지적 사례가 반복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왔다. 특히 2023년에는 교무·학사 분야에 대한 감사 도움자료를 개발해 유치원의 감사업무 부담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바 있다.

 

김필중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도움자료는 사립유치원의 감사 업무 부담을 경감시키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지적사례를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치원들이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유치원 감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사립유치원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유치원이 교육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