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평가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학생평가 컨설팅 매뉴얼 개선 및 공정성 강화 방안 논의

염철민

2024-11-27 16:01:59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평가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11월 27일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학생평가지원단 31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평가지원단은 중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을 분석하고, 학생평가계획의 수립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문 컨설팅 조직으로, 단위학교 평가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온·오프라인 전문가 장학을 통해 학생 중심 평가 모델을 개발·보급하며, 학생평가의 질적 향상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동·서부교육지원청의 평가지원단이 한자리에 모여 학생평가 컨설팅 매뉴얼 개선과 2025년도 운영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에서는 과목별 그룹 협의를 통해 각 과목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 방안을 집중적으로 모색했다. 주요 논의 내용에는 △학생평가 컨설팅 매뉴얼 제작 및 보완 △교과별 분과 구성 방안 △학생평가지원단의 발전 방향 등이 포함됐다.

 

이번 행사에는 동부교육지원청에서 10명, 서부교육지원청에서 21명이 참여해 협력과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과목별로 나누어진 그룹 협의는 각 교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평가방식을 제안하고, 학생 중심의 평가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곽숭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학생평가의 공정성과 질적 향상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사회에 부합하는 성취평가와 학생 중심 평가 혁신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정당하고 투명하게 평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