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보건교사 약품 사용·약물 오남용 예방 연수 실시

보건실 의약품 관리 전문성 강화 및 학생 건강관리 역량 제고

염철민

2024-11-27 14:47:25

 

 
대전교육청, 2024년 보건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11월 27일 건양대학교 간호학관 1층 강당에서 관내 각급 학교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보건실 약품 사용과 약물 오·남용 예방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보건실에서 사용하는 약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 오·남용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교사들이 의약품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며, 학생 건강관리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연수는 밝은미소약국 배현 약사를 초빙해 진행되었으며, ‘학교 보건실 약품 사용’과 ‘마약류 포함 약물 오·남용 예방’을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가 이루어졌다. 보건교사들은 보건실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 방법을 배우는 한편, 약물 남용의 위험성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학교 보건실은 학생들이 건강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으로, 보건교사의 의약품 관리와 적절한 처치는 학생 건강을 지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번 연수가 보건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보건실 방문 학생들의 건강 관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보건교사들이 최신 약품 관리 지침과 약물 오남용 예방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학생 건강 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보건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