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예산황새공원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황새 보며 걷고 즐기며 건강지식 올리고

강승일

2024-11-26 08:35:31




예산군보건소, 예산황새공원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세종타임즈] 예산군보건소가 지난 23일 광시면 소재 예산황새공원 일원에서 ‘예산황새공원 둘레길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250여명의 주민이 황새문화관 앞에 모여 예산황새공원 주변 단풍길을 따라 쌍지암까지 3㎞의 코스를 걸었으며 천연기념물 황새와 광시의 자연환경 등을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광시면 걷기 실천율이 6.6%로 12개 읍면 중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이는 가운데 걷기 좋은 둘레길을 발굴하고 주민에게 걷기의 즐거움을 알리는 한편 생활 속 걷기 실천을 늘리고자 개최됐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금연 절주 체험 게임 △정신건강 스트레스 측정 △치매 예방 가로세로 낱말 퍼즐 풀기 △암 예방 장애인식 개선 퀴즈 △감염병 예방 에코백 만들기 등 보건사업을 주민들이 즐겁게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아울러 각종 만들기 체험, 비누거품공연, 풍선아트, 사진촬영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행사를 즐겼다.

보건소 관계자는 “규칙적인 걷기 운동 실천은 만성질환, 비만, 우울 등 건강증진에 효과적인 만큼 앞으로도 둘레길 행사를 통해 걷기의 건강효과를 지역민에게 전파해 군의 걷기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