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년 학부모회 협의회 성공적 마무리

학교와 학부모 간 협력 강화…한 해 활동 돌아보고 미래 발전 방향 모색

이정욱 기자

2024-11-26 08:27:38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4회에 걸쳐 진행된 ‘2024년 학부모회 협의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각급학교 학부모회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와 학교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협의회를 분기별로 추진했다. 올해 마지막인 4차 협의회는 26일 진로교육원에서 열렸으며,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미래지향적인 협력 모델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4차 협의회에서는 △각급학교 학부모회의 운영 사례 공유 △학부모회 활동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인수인계 절차 안내 △학부모회 활성화 전략 논의 등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학부모회와 학교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아이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특히 학부모회 활동의 연속성과 협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으며, 학부모들이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진로교육원 견학도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학생들을 위한 진로 프로그램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학부모회와 학교가 협력하여 아이들의 꿈과 가능성을 키우고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를 바란다”며 “올해 논의된 성과를 바탕으로 학부모회와 학교 간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회 협의회는 각 회차마다 특화된 주제를 중심으로 학부모회 활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왔다.

 

1차 협의회는 지난 4월에 열려 학부모지원정책 안내와 학부모회 활동계획서 공유, 운영 시 유의사항 전달 등을 다뤘다.

 

7월에 열린 2차 협의회에서는 1학기 학부모회 활동에 대한 성찰과 2학기 운영 계획을 검토하며 학부모회 활성화를 논의했다.

 

이어 11월에 열린 3차 협의회에서는 학생 건강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과 함께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하여 관련 교육 정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협의회를 통해 논의된 다양한 성과를 바탕으로 학부모회와 학교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