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산업보건 전문기관과 안전교육 진행

근골격계 유해 요인 조사로 종사자 건강 보호 강화

이정욱 기자

2024-11-25 15:54:44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세종지역본부 연계 안전교육 지원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2일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세종지역본부와 협력해 소속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한산업보건협회는 1947년 설립된 이래 노동자의 건강을 위한 건강진단, 작업환경측정, 보건관리대행 등 산업보건 분야를 선도해온 전문기관으로, 이번 교육은 양 기관이 체결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회공헌 가치 실현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세종시립요양원의 입소자를 중심으로 근골격계 유해 요인을 조사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 내용을 다뤘다. 근골격계 유해 요인 조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39조에 따라 반복 작업 등 인체에 부담을 주는 작업으로 인한 건강장해를 예방하고 유해 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체계적인 조사와 대책 수립 활동을 포함한다.

 

대한산업보건협회의 전문 강사진은 요양원 종사자들이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작업 자세와 안전 수칙을 배우고, 직장에서의 유해 요인을 관리하는 방법을 실습 위주로 교육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종사자들의 건강 보호와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중요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대한산업보건협회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 내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지역 내 복지 시설 종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종사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고, 더 나아가 세종시 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