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1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교육청 1층 통합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통합민원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방문 민원인의 만족도를 분석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민원 처리제도를 개선하고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조사 대상은 조사 기간 동안 통합민원실을 방문한 모든 민원인으로, 민원인은 통합민원실에 비치된 안내문에 포함된 정보무늬를 통해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설문지는 민원인이 이용한 민원 서비스 종류와 만족도, 불만족 사유를 포함해 통합민원실 운영에 대한 개선점과 건의사항 등을 묻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세종시교육청은 통합민원실 운영 전반에 대한 민원인의 생각과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을 도모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민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민원 행정 제도를 개선하고 서비스 편의성을 증진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김현숙 운영지원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시민들이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통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설문조사는 실제 이용자들의 경험과 만족도를 점검하고,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 과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민원 서비스 질을 한 단계 높이고, 민원 만족도와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증진시켜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세종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시민 중심의 민원 행정을 강화하고,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민원인의 신뢰를 얻고, 세종시 교육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