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한우브랜드 ‘세종 한우대왕’ 개발 최종보고회 개최

지역 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인지도 확대 목표

이정욱 기자

2024-11-25 07:53:17

 

 
세종 한우, 지역·전국구 브랜드로 도약 준비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25일 시청 집현실에서 ‘세종 한우브랜드 상표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시 관계자, 한우 생산단체, 관련 유관기관, 외부 전문가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이 수행했으며, 세종 한우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발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세종 한우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용역 과정에서는 한우 농가, 축협, 공무원 등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세종 한우의 특징과 홍보 전략을 면밀히 분석했다. 더불어 전국 공모전을 통해 약 1677건의 브랜드 이름과 슬로건 아이디어를 수집해 세종 한우를 대표할 적합한 브랜드명을 찾는 데 주력했다.

 

최종적으로 제안된 브랜드명은 ‘세종 한우대왕’이다. 이 이름은 애민정신으로 나라를 다스린 세종대왕의 의미를 이어받아, 품질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세종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냈다.

 

또한 브랜드 이름뿐만 아니라 슬로건, 브랜드아이덴티티(BI), 개성 있는 캐릭터 등 종합적인 요소가 개발되었다. 상표권 등록과 사후 관리 방안까지 포함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계획도 마련되었다.

 

시는 상표권 등록 절차를 마무리한 뒤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세종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브랜드 개발을 통해 세종 한우의 뛰어난 품질과 가치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세종 한우가 전국적으로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이번 브랜드 개발이 지역 축산업의 발전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세종 한우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