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경 의원, 체육 및 복지 예산 효율적 집행 촉구

“구체적 계획과 데이터 기반 검토로 실질적 혜택 제공해야”

염철민

2024-11-22 16:47:53

 

 
대전시의회 이재경 의원, 철저한 계획을 통한 합리적인 체육예산 집행 요구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이재경 의원은 11월 22일 열린 제282회 제2차 정례회 복지환경위원회 예산안 심사에서 체육과 복지 관련 예산의 효율적 집행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타당성 검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재경 의원은 특정 사업의 토지 보상비가 예산에 늦게 반영된 점을 지적하며 “사업 기획 단계에서부터 정확한 예산 산출과 근거 자료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과정이 사업 추진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체육시설 건립과 관련해 수요 조사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지역 주민들의 요구와 예상 이용자 수를 면밀히 분석한 후 예산을 편성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의원은 관저동 등 인구 밀집 지역의 체육 인프라 부족 문제를 지적하며, 대전시 내 모든 구가 균형 잡힌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예산 배분의 형평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복지 분야에서도 이 의원은 의료 관광과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 운영 사업의 실적과 효과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관련 통계 자료 제출을 요청했다. 그는 이러한 데이터 분석이 향후 예산 집행과 정책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재경 의원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들이 계획과 실행 단계에서 더욱 철저히 검토돼야 한다”며 “대전시가 지역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효과적인 예산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예산안 심사를 통해 이재경 의원은 체육 및 복지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접근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