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책연구소, 연차보고회로 현장과 연구결과 공유

염철민

2024-11-21 17:44:29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연차보고회로 현장과 연구결과 공유



[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11월 21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 및 분과별 장소에서 2024년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연차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차보고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수행된 대전교육정책연구 결과를 교육가족과 공유하며 정책연구 결과의 현장 적용방안을 깊이 있게 모색하는 행사이다.

정책연구결과는 대전교육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디딤돌이 되고 정책 수립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024년 연차보고회는 학교 현장의 교직원, 교육전문직원, 대전교육정책지원단 등 교육가족 300여명이 참석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의 격려사,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성과 보고 백석대학교 이가영 교수의 ‘대전진로융합교육원 진로이력관리시스템 개발 방안 연구’ 공통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1부 행사를 진행했다.

1부 행사 후 참석자들은 2부 행사로 진행된 ‘초등학교장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승진제도 개선 방안’과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교과 연계 방안’등 자체연구 6건,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교육의 실태 분석 및 방향 탐색’등 현장연구 2건, ‘대전 교원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대전교육연수원 교원연수 혁신 방안 연구’ 등 정책연구용역 6건 중 사전 선택한 연구과제 발표가 진행되는 분과실에서 정책연구 결과의 현장 적용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자율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합리적이고 탁월한 교육정책연구를 선제적으로 진행해왔다”며 “2025년에도 대전의 교육정책을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할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