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동대전도서관 개관 준비단 발대식 개최

어린이·청소년·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이용자 친화적 도서관 조성

염철민

2024-11-21 07:05:30

 

 
대전광역시청전경(사진=대전시청)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21일 동대전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서포터즈로 구성된 ‘동대전도서관 개관준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개관 준비단원 22명을 위촉하고, 도서관 관계자들과 함께 동대전도서관 시설을 견학한 뒤 준비단 1차 회의를 진행했다. 개관준비단은 다양한 계층의 시각에서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프로그램을 발굴해 시민 이용자들에게 친화적인 도서관을 조성하기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준비단원들은 “내 이야기가 담긴 도서관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탠다고 생각하니 책임감이 크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이 함께 협력하며 도서관 운영 방안에 실질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이번 준비단 활동은 동대전도서관이 모든 시민에게 열린 공간이 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서포터즈의 신선한 의견과 제안을 바탕으로 모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동대전도서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전도서관은 대전시의 제2시립도서관으로, 시민들이 더 많은 문화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시는 내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번 개관준비단 활동을 통해 도서관 운영 및 프로그램 구성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시민 중심의 도서관을 만들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