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년 학교운영위원 맞춤형 연수’ 성료

학교 협력 방안 논의 및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에 기여

이정욱 기자

2024-11-20 08:40:35

 

 
‘2024년 학교운영위원 맞춤형 연수’ 성료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 동안 충청남도 보령에서 진행된 ‘2024년 학교운영위원 맞춤형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활성화와 지역 교육 현안 논의를 위해 매년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운영위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으로 설계됐다.


올해는 전문가 특강, 자체 협의, 지역문화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협력 방안을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연수에는 학교운영위원 중 희망자 20명이 참여해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실천 가능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교육공동체 내에서 바람직한 역할을 모색했다.


특히, 전문가 특강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상대와의 소통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운영위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충남 보령의 석탄박물관, 개화예술공원 등 지역 명소를 탐방하며 학교 간 운영위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 과정을 통해 교육공동체 내에서의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고 평가했다.

 

한 학교운영위원은 “다른 학교의 운영위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 세종교육의 발전과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운영위원회가 바람직한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학교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했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