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5년 세종형 늘봄학교 설명회’ 개최

초등 돌봄 정책 안내 및 학교 현장 의견 수렴

이정욱 기자

2024-11-20 08:40:53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1월 21일, 22일, 26일 총 3일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학교장, 교감, 업무 담당자, 초등돌봄전담사 등 2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세종형 늘봄학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교직원들에게 ‘2025년 세종형 늘봄학교’의 주요 추진 계획과 내용을 상세히 안내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형 늘봄학교는 맞벌이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돌봄 체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늘봄학교의 기본 운영 방향은 △초1~초2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상 지원하며 △늘봄학교 참여 희망 학생을 적극 수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온마을과 함께하는 늘봄 체제를 구축하고 △단위 학교의 늘봄학교 업무를 전폭적으로 지원해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설명회에서는 사전 수요조사 실시, 학생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 개설, 대학 및 기관 연계 늘봄프로그램 개발, 학교 업무 지원 등 늘봄학교 운영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이 안내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늘봄학교 정책의 미래지향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천범산 부교육감은 “늘봄학교 정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따뜻한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며 “2025년 세종형 늘봄학교가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직원들이 늘봄학교 정책을 충분히 이해하고 현장에 안착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생과 학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