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특강 개최

12월 3일부터 4회 강연…학부모 대상 자녀 교육 방법 제시

이정욱 기자

2024-11-20 08:40:17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12월 3일, 5일, 10일, 12일 총 4회에 걸쳐 ‘주제가 있는 평생교육 아카데미 특강’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를 주제로, 자녀 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교육학습관은 한국몰입연구소 소장이자 임상심리전문가인 한근영 소장을 강연자로 초빙해 자녀와의 소통법, 자기 주도 학습법, 집중력 향상 방법 등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근영 소장은 12월 3일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강연인 ‘부모가 도와주는 자기주도 학습’을 진행하며, 자녀의 학습 습관 형성을 돕는 방법과 역할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12월 5일에는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부모 대화법’ 강연으로, 자녀와의 긍정적인 소통 방식을 안내할 예정이다.

 

12월 10일에는 ‘산만한 아이 집중력 키우는 법’을 주제로, 집중력을 키우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마지막 12월 12일 강연에서는 ‘예민한 아이 잘 키우는 법’을 통해 감정적으로 예민한 아이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양육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이번 특강은 세종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11월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강좌·행사 안내/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연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므로 관심 있는 시민들의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평생교육학습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성장하며 올바른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자녀 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