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의면, 취약계층 위한 ‘행복찬’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지역 단체·주민 참여로 김장 김치 140가구 및 경로당에 전달

이정욱 기자

2024-11-20 07:05:06

 


 

 

 

 


[세종타임즈] 세종시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부터 20일까지 전의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맛있는 동행, 행복찬’ 행사를 개최해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전의새마을지도자회, 전의새마을부녀회, 전의청년회, 전의라이온스클럽 등 지역 단체 회원 7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배추와 무를 수확해 절이고, 양념 속을 배합하며 정성껏 김치를 담갔다.


이렇게 마련된 김장 김치는 겨울철 취약계층 140여 가구와 관내 경로당에 전달돼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배추와 무, 천일염, 김치통, 양념 속 재료 등이 지역 주민들의 후원으로 마련돼, 지역사회의 협력과 연대의 가치를 실현했다.

 

윤혜란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웃을 돕고 따뜻한 전의면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재숙 전의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배추 수확부터 김장 준비까지 정성껏 참여해 주신 여러 단체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의면은 이번 ‘행복찬’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 단체의 협력을 기반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온정을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