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등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연수’ 개최

자녀 진로 설계 돕는 고교학점제 정책 안내

이정욱 기자

2024-11-19 14:58:20

 

 
세종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연수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1월 21일 오후 7시부터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세종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초등학교 학부모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5년 3월 전면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초등학생 자녀의 진로 탐색과 진학 계획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중학교 나다움성장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기본 개념과 운영 방식을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 설계를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세종시교육청 고교학점제 담당자는 ‘세종 미래 지음 고교학점제 정보센터’의 활용 방법을 설명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이 직접 과목 설계를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 정보센터는 자녀의 진로 탐색과 진학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는 데 필요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초등학교 시절부터 자신의 꿈과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연수를 준비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고교학점제와 중학교 나다움성장교육과정의 핵심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자녀의 유연하고 주도적인 진학 선택을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에게 고교학점제와 진로 설계 과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자녀가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