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 고3 대상 ‘수능 이후 집중 안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안전 의식 강화와 위기 대처 능력 함양 위한 실습 중심 교육

이정욱 기자

2024-11-19 08:12:14

 

 
고3 대상, ‘수능 이후 집중 안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은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인 ‘수능 이후 집중 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11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능 이후 느슨해질 수 있는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강화하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와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여자고등학교, 한솔고등학교, 두루고등학교, 반곡고등학교 등 세종시 관내 4개 고등학교의 3학년 학생과 교원 총 62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실생활과 밀접한 안전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전기 안전 수칙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 △소화기 사용 방법 △다중 밀집 시설 안전 수칙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도록 △완강기 설치 및 사용 방법 △산행 시 안전 수칙 △고공 횡단 체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의 실습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상황에서 필요한 대처법을 익히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광식 안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위기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안전체험교육원은 세종시 학생들이 재난, 재해 및 안전사고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안전체험교육원은 지난 9월과 10월에도 세종 미래고등학교 기숙사 거주 1학년부터 3학년 학생 117명을 대상으로 완강기 사용법, 산행 안전 교육,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등을 포함한 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러한 교육의 연장선으로, 학생들의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