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2차 설명회 개최

직원 의견 반영과 투명한 인사정책 위한 개선안 마련

이정욱 기자

2024-11-18 15:59:35

 

 
세종시교육청, 인사제도 개선 2차 설명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1월 19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지방공무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2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과정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인사제도 개선 전담팀 운영 결과를 공유하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를 통해 직원들과의 공감을 바탕으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인사정책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3월부터 추진된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과정을 상세히 설명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인사제도 개선 전담팀을 중심으로 연구한 다양한 결과와 경과를 공유하며, 직원들에게 현재 진행 중인 개선안의 방향성을 알릴 예정이다.

 

이 설명회에서는 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직원들은 개선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며, 인사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뿐만 아니라 인사제도 개선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한 개선안을 12월 중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설명회에 앞서 11월 15일에 1차 설명회를 열어 지방공무원 90여 명과 소통하며 인사제도 개선안을 논의한 바 있다. 또한, 지난 3월부터 인사정책 공감 설명회, 소수 직렬 간담회 등을 통해 총 180건의 의견을 수렴하며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왔다.

 

특히, 다양한 직렬·직급별 직원 52명이 참여한 인사제도 개선 전담팀을 운영해, 5급 역량평가, 성과상여금, 교육훈련 등 4개 주요 분야를 중심으로 세부적인 연구와 논의를 진행했다.

 

이주희 행정국장은 “세종시교육청은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한 인사제도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즉시 적용 가능한 사항은 내년 인사운영기본 계획에 반영하고, 신중한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중장기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출범 이후 변화된 교육 행정 환경에 맞춰 조직 기능과 정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인사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직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인사제도를 구축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