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국방로봇학회 학술대회, 카이스트에서 개최

“인간-로봇 상호작용으로 국방 로봇 신뢰성 강화” 주제 논문 발표 및 특별 강연

염철민

2024-11-13 15:39:50

 

 
국방로봇기술 혁신·발전 논의의 장 열려


[세종타임즈] 제4회 국방로봇학회 학술대회가 11월 13일 대전 카이스트 KI빌딩 퓨전홀에서 개막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간-로봇 상호작용 향상을 통한 신뢰성 증대’를 주제로 15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국방 로봇 분야에서의 최신 연구 성과와 첨단 기술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술대회는 국방 로봇의 혁신적 발전과 미래 병력 감소에 대비하기 위해 국방 로봇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논문 발표와 전문가 특별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학술 발표에서는 인간과 로봇이 보다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술적 방안을 비롯해 국방 로봇의 자율성과 정밀도를 강화하기 위한 연구 성과가 소개될 예정이다.

 

대전시 장호종 경제과학부시장은 환영사에서 "국방로봇은 병력 감소에 따른 군 전력 유지를 위한 핵심 분야이며, 국방산업과 로봇산업을 융합하여 첨단화할 수 있는 큰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전시의 6대 전략산업인 국방산업과 로봇산업을 중심으로 혁신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방 로봇 분야의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인간과 로봇 간 상호작용을 향상시켜 군사적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장으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향후 국방 로봇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소중한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