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이정욱 기자

2024-11-10 14:03:27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은 11월 9일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시범 사업으로 운영된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은 유아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가족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유아기에 형성된 독서 습관이 평생 독서인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11월 초까지 총 8차례에 걸쳐 평생교육학습관과 솔빛숲유치원에서 만 4~5세 유아를 둔 4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모 독서 교육 ▲달마다 만나는 그림책 놀이 ▲그림책 연계 체험형 공연 등이 포함되어, 가족들이 독서를 통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40가족, 총 80여 명이 참석해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의 결실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엄마, 아빠, 아이들이 함께 동화극 공연을 즐기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뜻깊은 추억을 만들었다.

 

참여 가족 중 한 명인 김유미 씨는 “아이와 함께 수업에 참여하며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정말 의미 있었다”며, “처음에는 조용히 앉아만 있던 아이가 마지막 수업에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정순 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책과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들이 독서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