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보령서 의정회 워크숍 개최… 도민 복지와 지역 발전 위한 정책 논의 활발

전·현직 의원 한자리에 모여 정책 아이디어 제안… 제2중앙경찰학교 충남 설립 촉구 건의안 채택

강승일

2024-11-07 16:15:00

 

 
충남도의회 홍성현 의장, 역대의원과 의정발전 논의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보령에서 충청남도 의정회 회원들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제4대부터 제12대까지 역대 전·현직 의원들이 참석해 도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워크숍에 모인 현직 의원들은 선배 의원들의 오랜 경험에서 비롯된 정책 아이디어와 조언을 들으며 향후 의정활동에 이를 반영해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홍성현 의장은 “선배 의원님들의 의견을 직접 들으며 충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어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에 나온 의견들을 집행부에 전달해 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충청남도 의정회 신재원 회장과 회원 일동은 이번 워크숍에서 제2중앙경찰학교 충남 설립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

 

의정회는 경찰 기관의 효율적 집적화를 통해 신임 경찰 양성 체계를 강화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220만 충남 도민이 함께 힘을 모아 설립을 이루어내자고 다짐했다.

 

의정회는 충남의 안전과 치안 역량 강화를 위해 중앙경찰학교와 같은 경찰 교육기관 설립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충남 설립을 강력히 요구하며, 건의안을 중앙정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충남도의회와 의정회는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와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며, 도민 생활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