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고, 초·중학생 대상 ‘재능나눔체험전’ 개최

AI·SW 융합 과학 체험으로 지역 청소년의 과학 꿈 지원…흥미와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염철민

2024-11-07 09:09:11

 

 
대전과학고 대전시 초·중학생 대상 ‘재능나눔체험전’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과학고등학교는 오는 11월 10일 대전시 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재능나눔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과학고 재학생들이 받은 사회적 혜택을 교육기부 형태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약 7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방문해 과학 탐구와 실습을 체험하는 행사다.

 

올해 ‘재능나눔체험전’은 AI(인공지능)와 SW(소프트웨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과학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AI와 SW를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수학 등 다양한 과학 분야와 융합하여 새로운 방식의 탐구 활동을 제공한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스테이블 디퓨전 파인튜닝’을 이용한 과학자 이미지 생성, 에어로켓 시연, 자기부상 열차 경주, 알고리즘을 활용한 맞춤형 향수 만들기 등이 있다. 이러한 체험을 통해 초·중학생들은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호기심을 키울 수 있으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대전과학고 이지영 교장은 “과학 영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 ‘재능나눔체험전’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체험전을 통해 대전의 초·중학생들이 과학의 무한한 가능성을 경험하고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과학고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학생들이 과학과 수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AI와 SW 등 미래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여 과학적 꿈과 가능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