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도시마케팅연구회, 관광산업 육성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대전 도시브랜드 향상 방안 논의…국내외 주요 관광도시 비교 분석

염철민

2024-11-06 16:18:31

 

 
문화와 관광 품은 대전의 도시브랜드 발굴 위한 연구용역 착수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의원연구회인 ‘도시마케팅연구회’는 11월 6일 오후 시의회 소통실에서 ‘대전의 도시브랜드 향상을 위한 관광산업 육성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대전 관광자원의 발굴과 도시브랜드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연구회장 이금선 의원을 비롯해 조원휘 의장, 이상래 의원, 정명국 의원 등이 참석해 연구용역 책임자인 김근종 교수의 발표를 청취했다.

 

이금선 의원은 “대전시가 최근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평판에서 5개월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한 만큼, 이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대전의 특성에 맞는 관광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내외 주요 관광도시들과 체계적인 비교·분석을 통해 대전만의 매력을 살린 맞춤형 관광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연구용역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대전의 도시브랜드 현황과 경쟁력 분석, 관광산업 현황과 방문객 특성 등을 파악하여 대전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에서는 대전의 도시 정체성을 반영한 브랜드 전략과 함께 지속가능한 관광자원 개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도시마케팅연구회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연구를 진행하며, 최종 결과는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 연구 결과는 향후 대전시의 관광산업 육성 정책 자료로 활용되어 대전의 도시브랜드를 한층 강화하는 토대가 될 전망이다.

 

이전
다음